Hotel ORA

Client

Hotel ORA 호텔 오라

Role

Brand Concept & Strategy Verval Identity Visual Identity Design Space Desig

Date

2016

Ko

Eng

영종도의 고요함을 호텔에 담아내다

Hotel ORA는 2016년 1월, 인천 영종도의 서편에 자리잡은 부티크 호텔입니다. 영종도는 인천의 많은 섬들 중에서도 천혜의 자연과 고요함을 가지고 있기로 유명합니다. 이러한 환경적, 위치적 장점을 여행객들이 직접 느끼고 경험하며 온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모든 요소를 고려하여 설계되었습니다. Hotel ORA는 건축물의 형태 자체만으로 고객들에게 시각적인 재미를 부여합니다. 작은 큐브 모듈이 모여 완성하는 특별한 형태의 건축물은, 보는 각도에 따라 그 형태가 다르게 느껴지는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눈 앞에 펼쳐진 활주로,
설레는 여행

Hotel ORA의 특별한 경험 중 하나는, 활주로가 보이는 전망이 있다는 것 입니다. 세계 각지에서 인천을 방문한 수많은 비행기들이 이착륙하는 풍경 을 감상한다는 것은 일상에서 쉽게 경험할 수 없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기억일 것입니다. Hotel ORA가 이러한 경험을 제공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고객이 호텔에 머무는 기간 만큼은 그 누구에게도 방해받지 않고 온전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모든 환경과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 이것이 Hotel ORA만의 모토이기 때문입니다. 우리 이러한 특별함을 브랜드가 담아내고, 소비자들이 그것을 느낄 수 있도록 고민하며 브랜딩을 진행하였습니다.

차분하고 균형있는
나를 위한 공간

고객들이 머무는 동안 경험하는 모든 것들이 한데 묶여 Hotel ORA만의 ‘브랜드 경험’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메인 BI는 단순하고 명확한 Wordmark 구조에 Hotel ORA의 장점을 나타내는 아주 작은 시각적 요소 (Invisible Space)에 담아 표현하였습니다. Hotel ORA의 건축적, 공간 적 세련미를 BI에서 표현하기 위해 Bodoni 서체를 활용하였고, 사인시스템 등에서도 Bodoni의 세련미를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습니다. 또한, Hotel ORA의 곳곳에 활용되는 Visual Graphic 은 건축의 큰 특징인 ‘사각형 모듈’에서 아이디어를 얻었고, 모듈을 단순화한 형태로 정교하게 다듬 어 Hotel ORA를 상징하는 또 하나의 강력한 시각적 요소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Project owner.

Hotel ORA 호텔 오라

Planning Director

홍상현

Creative Director

강주현

Concept & Design

양한아, 현승희, 김남규

Web Development

양한아

Architect

OCA

+82 2 508 7871 (REP)

info@sampartner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