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쉼'의
여정을 찾아서
맞춰진 계획에 따라 빡빡한 일정을 소화했던 수동적 경험에서 자유여행이 증가하며 여행의 방식 또한 개인의 취향에 따라 변하고 있습니다. 그에 맞게 이동 수단도, 여행의 여정도, 편히 쉴 숙소도 함께 진화하고 있지요. 세대별로 취향에 따라 호텔과 리조트, 그리고 에어비앤비를 선택하고 누군가는 액티비를 위주로 여정을 계획하고 다른 누군가는 느린 쉼을 주제로 여행을 준비합니다. 지금까지 해오던 시설과 서비스 위주의 품질경쟁에서 벗어나 오롯이 리솜을 통해 얻을수 있는 '쉼'에 대한 고객의 여정을 통해 고객이 경험할 수 있는 리솜의 정체성에 대해 고민했습니다.
Resonating Moments
리솜의 이미지와 경험을 분석해 본 결과 리솜의 최고의 자산은 리솜이 품고 있는 자연이었습니다. 제천의 아름다운 산과 숲에서 느껴지는 공기, 안면도의 붉은 낙조가 선사하는 로맨틱한 시간, 천연온천에서 즐기는 건강한 여유를 통해 자연이 주는 정화의 시간을 선사하는 곳이었어요. 정화의 시간을 지나 얻을수 있는 자연과의 공명을 통해 '쉼'을 찾아 떠나온 여행자들의 안식처로서의 경험을 제공해 주는 브랜드로 새로이 하고자 했습니다. 이에 리솜이 정의 하는 '쉼'의 방식을 '자연과 함께 공명하는 시간 - Resonating Moments' 로 명명하였습니다.
Vibrant Circle
리솜의 브랜드 마크는 브랜드 슬로건인 공명의 시간의 정제된 표현을 위해 함께 생동하는 순간을 'O'자에 표현한 워드마크 타입으로 디자인 되었으며 리솜의 엠블렘은 리솜을 상징하는 'R'과 공명의 시간을 표현하는 Vibrant Circle 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From Nature
리솜의 그래픽 시스템은 리솜이 자연을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쉼의 방식을 시각적 이미지를 통해 함께 느끼도록 디자인 되었어요.제천, 안면, 제주의 숲과 섬, 바다라는 자연의 특성을 소재로 테마별로 표현된 그래픽 시스템은 각 사업장 별로 사용 되어 하위 브랜드별 특성에 맞는 정체성을 형성할 수 있도록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