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AFT WITH PRIDE
디자인을 하기전에 우선 폴바셋이 카페브랜드로서 고객들에게 전달하는 개성과 이미지는 무엇일까 고민했습니다. 타 브랜드와 다른 폴바셋만의 특징은 바리스타 챔피언인 폴바셋의 기술과 정신을 갖고 있다는 점과 직영 매장을 운영하고 바리스타 교육 및 최상의 커피 문화를 만들기위한 노력들이 남다르다는 것이었습니다.
차별화 포인트를 기반으로 품질과 타협하지 않으며, 완벽한 한잔을 만들어내는 커피에 대한 자부심을 브랜드 컨셉으로 설정하고 이에 따른 퍼스널리티를 ‘Local mood’, ‘The artisans Sprit’, ‘Beyond sepcial’로 정의했습니다. 이런 브랜드 퍼스널리티를 좀더 명확하게 이해하기 위해 브랜드 톤앤 무드를 만들고 디자인을 진행했습니다.
아이코닉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우리는 폴바셋만의 자산인 크라운 심벌이 소비자에게 분명하게 인지되고 상징성을 높일 수 있도록 보다 강력한 활용을 제안하였습니다. 그에 따라 크라운 심벌에 대한 다양한 조형적 테스트를 진행하여 작은 사이즈로 활용하여도 조형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형태적 안정성을 높였으며, 실제 고객들이 인지하지 못하는 크라운 내부에 위치한 BARISTA 텍스트를 과감히 제거해 더욱 단단하고 아이코닉한 크라운 심벌을 완성했습니다.
More confident
and bolder
바리스타 폴바셋의 친필사인으로 개발된 기존 사인형 로고타입은 낮은 가독성으로 인하여 메인 채널사인에 부적합한 조형을 지니고 있었습니다.우리는 가독성 높은 고딕계열의 새로운 로고타입을 개발하여 메인 채널사인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고, 기존 자산인 사인형 로고타입은 크라운과 함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접점에 적용되어 인증마크로서 폴바셋의 헤리티지를 강화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Graphic Motif
폴바셋 워드마크를 활용하여 모던하고 세련된 분위기의 그래픽 패턴을 개발하여 다양한 접점에 표현하고 브랜드 심벌의 상징인 크라운이 햇빛에 빛나는 잔상의 느낌을 ‘마름모’로 형상화해 패턴을 개발했습니다. 마름모 중앙에 라인을 추가하여 브랜드 품질과 맛, 신선도의 근간이 되는 원두의 모습을 담았습니다. 이를 일정하게 반복한 패턴은 브랜드의 고집과 철학, 세련된 느낌을 나타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