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ergy,
Expandability
Energy Plus Hub는 GS칼텍스가 주유소라는 기존의 관습화된 개념을 버리고 주유, 세차, 정비 외에 전기/수소차 충전, 카셰어링, 마이크로 모빌리티까지 아우르는 모빌리티 인프라이며, 도심의 라이프 서비스 콘텐츠가 결합된 미래형 스테이션이라고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Energy Plus Hub의 비주얼 컨셉은 미래, 대담함, 멈추지않는 에너지를 키워드로 설정하여 기존 주유소에서 벗어난 경험을 전달할 수 있는 새로운 불연 소재, 역동적인 에너지를 표현할 수 있는 그래픽 표현 방법, 고객 경험의 디테일을 높여주는 통합적인 브랜드 경험전략으로 실행되었습니다.
스테인레스 타공패널과 LED 모듈이 만들어내는 다면적인 파사드와 충전시설, 주유시설에서 보여지는 비주얼의 일체화된 톤앤무드는 모든 사람들이 처음 마주하는 생경하고 미래지향적인 에너지 스테이션을 보여줄 수 있도록 계획되었습니다.
처음 마주하는
미래형 모빌리티 공간
Energy Plus Hub는 기존의 폐쇄된 주유소의 이미지를 벗어나 열린 미래지향적 공간 경험을 통해 모빌리티와 삶에 에너지가 흐르는 미래를 표현하는데 주력하였습니다.
먼저 기존 주유소와의 혼돈을 막기위한 장치로 운전자가 가장 앞선 위치에서 마주하게 되는 폴사인은 GS그룹의 상징을 사용하여 주유소의 상징과 연속성을 부여했어요. 또한 공간의 이해와 고객 편의를 돕고 모빌리티 공간으로서의 가시성과 주목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새로운 브랜드 컬러와 유기적인 그래픽 모티프로 Energy Plus Hub만의 상징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전략을 실행하고 있습니다.